Thesis Submission Regulations Guide

대한치과보험학회지 투고 규정 
본 학회지에 게재 가능한 원고는 치과보험학과 관련이 있는 원저, 임상 또는 증례보고, 종설, 학회소식 및 각종소개 등으로 하며, 이에 속하지 않는 것은 편집위원회에서 게재여부를 심의 결정한다.

 

 
투고자격/
투고원고의종류
 

 
원고의 평가/
언어및 용어
 

 
원고의 제출/
원고의 투고표지
 

 
원고의 연구윤리규정/
원고의 구성

원저의 경우에 작성순서는 다음의 순서로 작성함을 원칙으로 하며, 임상증례 등의 원고도 이에 준하여 작성한다. 원고의 순서는 표제지(title page), 본문(text), 참고문헌(references), 초록(abstract), 부록(appendix)의 순으로 나타내고, 본문은 제목, 색인, 서론, 연구대상(재료) 및 방법, 연구 성적, 고안, 결론의 항목으로 세분한다..

전체원고의 편집

1. 전체 원고의 편집 
 
1.1. 원고는 A4용지에 1단으로 편집하고, 서체는 신명조체로 하며 글자크기는 11 point로 하고 줄 간격 200으로 하되, 윗 첨자 아래첨자 및 이탤릭체를 제외한 글자속성을 이용하지 않는다.
1.2. 원고의 양은 원저의 경우에는 15쪽, 증례보고 등 기타 원고는 7쪽 전후로 하며, 원고의 분량이 지나치게 많은 경우에는 편집위원회에서 이에 대한 수정을 저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1.3. 표제지를 제외한 원고 본문의 각 쪽에는 반드시 쪽 번호를 표기하여야 한다.
 
 2. 표제지 및 원고본문  표제지에는 다음 사항을 포함시키되 아래의 원칙에 의하여 작성한다.
3. 원저의 내용 연구의 목적을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기술하여야 하고, 본 연구의 배경과 의의를 설명하기 위한 인용논문의 수는 반드시 필요한 논문만을 최소화 한다.
4. 영문초록 제목: 15단어 이내로 함을 원칙으로 하며 첫 단어 첫 글자만 대문자로 기입한다.
5. 번호 표기방식 논문의 번호표기방식은 다음의 예를 준수한다.예)2. 연구대상 및 방법2.1. 연구대상2.1.1. 임상실험연구대상
6. 표, 그림 및 사진 제목: 15단어 이내로 함을 원칙으로 하며 첫 단어 첫 글자만 대문자로 기입한다.
7. 게재료 게재 및 사진 분해 등에 필요한 실비는 저자가 부담하며, 게재적합 판정을 받은 후 게재되기 전 선납을 원칙으로 한다. 별책은 저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 실비로 제공한다.
8. 학술지 발간 및 원고마감 본 학술지는 년 1회 이상 발간한다. 외
9. 기타 본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편집위원회의 결정에 따른다.


   

투고문의

 팩스문의 
 033-640-3185
 이메일 문의   kaodi321@gmail.com  




원고투고규정 다운받기